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오늘

개금소고기구이 꾸이점빵에서 야끼니꾸 배터지게 먹기

 

 

안녕하세요 

바이미0613입니다~

 

날이 정말 많이 풀렸죠?

꽃놀이 정말 가고 싶은데 

코로나 덕분에 동네 마실 나가기도 겁나네요 

 

또또 지난 사진 뒤져보기~

오늘은 개금의 맛있는 소고기구이 전문

야끼니꾸 전문 꾸이점빵입니다~~

 

꾸이점빵은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1층에 있구요 

음... 대로변 쪽이 아니고 

아파트 뒤편에 있는 상가에요~

아파트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 오른쪽에 있습니다~~

 

 

 

꾸이점빵 개금점

영업시간을 적어드리고 싶었는데 

읍네요... ㅎㅎ

클로즈는 새벽 1:00입니다

 

 

 

 

 

주방을 고기제작소라고 부르나봐요

ㅎㅎㅎ

고기 넘나 맛있겠어요 

오랫만에 소고기라 애들도 

저도 엄청 신이 났었어요~

 

 

 

 

저녁장사가 주로 되는 곳이다 보니

아직 한산하네요 

 

저희는 온 가족이 주말 저녁에

저녁먹으러 들렸어요 

 

우리동네이고 지나다니면서

한번가보자 하고 

생각만 하다가 이날 가게 되었어요~

 

따로 리뷰를 보고 간거는 아니고요 

평소에 가보고 싶었었어요 ㅎㅎ

 

 

 

 

메뉴는 단촐합니다 

생고기와 양념된 야끼니꾸가 있고

양념 돼지갈비도 있네요 

육회도 맛있어 보이네요 

 

눈길을 끄는게 

슬라이스 야끼니꾸가 4인분 주문하면

8인분을 주신다네요 

이런 횡재수가?? ㅋㅋ

 

고기 먹고 나면 

냉면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된장라면 육개장라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일단은~ 눈꽃살 스폐셜모듬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간단한 상차림과

상추절임이 나왔어요 

 

아래쪽에 양념이 깔려 있으니

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간장 베이스 같은데 새콤하니

감칠맛을 돋구는데 맛있었어요~

 

 

 

 

고기를 먹는다면

간단한게 맥주도 한잔 ㅎㅎ

 

 

 

 

숯불이 먼저 들어오고 

눈꽃살 스페셜이 들어왔어요~

 

차례대로 눈꽃살 눈꽃깍둑 통꽃살 이에요~

 

마블링이 사이사이에 잘 퍼져있네요 

ㅎㅎㅎㅎ 

보기만 해도 맛있겠어요 

눈꽃깍둑은 약간 지방이 있는 쪽인가봐요

 

지방이 있다고 질기지는 않아요 

보통 힘줄이나 막이 있는 부위가 질기고

지방은 적당히 있어야 부드럽고

고기의 향미를 풍부하게 해준답니다~

 

 

 

 

옆에서 봐도 좋으네요 ㅎㅎ

엄마가 고기집을 오랫동안 해서

고기 진짜 많이 먹으면서 자랐는데

고기 먹을때는 항상 기분이 좋아요~

 

특히 신선한 소고기를 먹을때는

경건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ㅎㅎ

 

 

 

 

통꽃살입니다 

완전 냉동은 아니구요

칼집이 들어갈 정도로 냉이 들어가 있네요 

적당하니 굽기에 좋을거 같아요~

 

 

 

 

눈꽃살과 

눈꽃깍둑구이도

기대를 해봅니다 

 

꾸이점빵은 야끼니꾸 전문이랬는데

생고기먼저 시켰네요 ㅎㅎ

 

 

 

 

숯불이 아주 넉넉히 들어있어요

화력이 쎄니

바깥을 너무 태우시면 안됩니다 

 

눈꽃깍둑구이나 통눈꽃살은

스테이크처러 미디엄으로 구워드시면 되세요~

 

자글자글 익어가는 소리도 냄새도 

좋았어요 

지금도 배가 슬슬 고프네요 

 

 

 

 

양념이 되지 않은 생고기이니

고기만 먼저 먹어보고

소금이나 양념에 찍어서 드셔보세요 

 

고기 본연의 육즙도 느껴지고

숯불향도 은은하니 나서

정말 좋았어요 

 

소고기 냄새도 안났고

질기지도 않아서

아이들도 정말 잘 먹어줬어요 ^^ 

 

 

 

 

눈꽃살도 살짝 올려봤습니다 

아무래도 두께가 얇아서 

식감은 앞전에 두꺼운 고기 부위보다는

떨어지지만

적당한 지방질이 부드러웠어요 

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으니

한두번만 뒤집어서 구우시고 

바로 드셔보세요 

살살 녹아요~

 

 

 

 

생고기 다음으로

꾸이점빵의 메인메뉴

야끼니꾸를 주문했어요 

지금 보이는게 4인분이구요

난쥬 4인분이 더 왔어요 

와.... 양은 진짜 많네요 

처음부터 이거 시킬거 그랬어요 

 

그게 아니면 3인분 주문하고 금액 할인 받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양념고기이지만 오랫동안 숙성시켜서 먹는것이 아니라

금방 한 양념을 숯불에 바로바로 구워드시면 됩니다 

불판은 따로 갈지 않고 

생고기에 굽던 불판 그대로 구워서 먹었어요 

 

양념은 삼삼하니 싱겁게 드신다면 

다른 반찬 없이 고기만 드셔도 괜찮습니다 

저희 신랑은 좀 짜게 먹어서

함께 주신 양념장에 찍어 먹었어요 

 

저랑 아이들은 고기만 바로바로 먹었구요~

 

 

 

 

 

장장 고기를 11인분치 먹고 

주문한 된장라면이에요 

심지어 라면도 생각보다 많이 나와요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라면 나오면 

반개(?) 정도의 양이 나오는데 

여기는 그냥 라면 한개 양 다 나오구요 

된장라면에 콩나물이 들어가서

개운하고 깔끔한 라면이에요 

 

그렇게 맵지 않아서 

큰애랑 작은애 둘다 잘 먹었어요 

 

좀 가볍긴 하지만 시원한 맛이 정말 좋았어요 

 

 

 

 

요건 차돌된장찌게에요

고기가 나중에 좀 남았는데 

이렇게 남길줄 모르고 

된장찌게에 된장라면까지

푸짐하게 주문했네요 ㅎㅎ

 

저는 갠적으로 차돌된장이 더 

맛있었어요 

구수하고 묵직한 된장찌게 맛이

넘나 좋더라구요 

 

 

 

 

자글자글 된장찌게에 

두부도 듬뿍 들어있고 

맛도 좋았어요 

 

개금 야끼니꾸 전문점

꾸이점빵에서 맛있는 소고기 먹고 가세요~

 

아~ 동백전 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10% 캐시백도 잘 챙겨 보아용~ ㅎㅎ

 

감사합니다 ^^